kiztv 어린이집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메뉴 건너뛰기

미소가 끊이지 않는 저희 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원장님인사말
홈으로가기원소개 > 원장님인사말

director greeting

  • 원장님사진
  • 인사말
    아이러브 가족 여러분!
    행복한 5월을 보내고 계십니까?
    오늘 아침 출근길엔, 산기슭 아래 무리 지어 흐드러지게 핀 하얀 찔레꽃 옆을 지나왔습니다. 우리 아이들은 전원마을을 올 때 이런 바깥 경치에 눈길을 돌릴까요?

    퇴근 후 전원마을에 들어와 차에서 내리면...
    너무 행복함에, 황홀하다 표현하고 싶습니다.
    어디에서도 맡을 수 없는 전원마을에서만 맡을 수 있는 향...
    붉은 장미꽃향과 인동초 향, 핑크빛의 주먹만 한 달맞이꽃 향이 섞인 고귀한 향!
    로즈마리까지... 여기저기에 하나씩 피어오르는 양귀비...보랏빛 물수레 국화와 마가렛이 부드러운 모습으로 바람에 흔들릴 때면 저 혼자만 보기에는 너무 아쉬워집니다.

    이것저것 모두 우리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에 또 아이들이 올 날을 기다립니다.
    작은 연못엔 부들이 키가 성큼 자랐고, 청개구리는 어디로 나들이를 했는지^^ 백화등도 예쁘고 작은 하얀 꽃들을 빈틈없이 빼곡히 달고 향을 전합니다

    향은 또 바람 따라 날아가서 꽃이 없는 곳에서도 꽃향기가 나 저의 마음을 부드러움으로 녹여냅니다. 밤 11시가 넘어 현관문을 열었더니 보름달 아래 감미로운 꽃향이 코끝을 자극해 계속 머무르고 싶어집니다.
    우리 아이들은 이런 감미로운 향기를 맡을 때 어떤 기분을 느낄까요?

    아이들이 빚어둔 도자기 소품을 말리느라 퍼포먼스 장에 들어갔더니...예쁜 소품들이 가지런히 널려있어 아이들의 고사리 같은 손길을 느낄 수 있습니다.
    빨리 앵두와 살구도 따고, 사과 열매와 체리 열매가 자란 것도 보여주고 싶은데...

    우리가 여행을 많이 하면 삶이 좀 더 윤택하고 에너지가 충전된다고 합니다.
    아이들과 함께 새로운 공간과 장소를 가보는 것은 참으로 좋은 경험이나 쉬운 일이 아니므로 우리는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    ‘내가 정말 알아야 할 모든 중요한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!’ 라는 말이 있습니다!
    유아 시절의 또래 경험과 사회성은 어디서도, 어떤 방법으로도, 대신 할 수 없으며...
    우리 아이들에게 보고 듣고 느끼는 체험활동은 지식을 전하는 것보다 더 소중합니다!

    부모님과 함께 대화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많아지기를 바랍니다!
    아이러브 가족 여러분!
    행복하고 건강한 5월! 되시길 바랍니다.
    5월 19일 전원마을 지킴이...
    아이러브유치원 최윤자 드림